원자력뉴스 > 한울원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자력뉴스
한울원전
한수원 한울원전, 신한울2호기 고온기능시험 완료!
기사입력: 2019/07/17 [21: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한울2호기 고온기능시험 완료 단체사진     © 편집부


한수원
()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신한울2호기(가압경수로형, 140kW)17() ‘고온기능시험(Pre-core HFT, Hot Functional Test)’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는 이종호 본부장과 한울본부 직원들     © 편집부

 

신한울1, 2호기는 원자로 냉각재 펌프와 발전소 운전의 두뇌격인 주제어실 MMIS*를 최초로 국산화한 100% 완전 국산화 발전소이다.

 

* MMIS (Man-Machine Interface System)

: 원자력 발전소의 상태 감시 및 제어, 보호 등을 담당하는 계측제어시스템

 

고온기능시험이란 원자로에 연료가 없는 상태에서 원자로냉각재펌프를 운전해 여기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이용하여 원자로냉각재의 온도를 고온상태(291.3)까지 올려 모든 계통과 기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시험이다.

 

이종호 본부장은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한 명 한 명 격려하며 신한울2호기 고온기능시험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이 신한울 1, 2호기가 준공되면 최고로 안전한 신형 원전을 우리 본부가 운영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신한울1, 2호기가 규제기관의 운영허가 취득 후 연료 장전, 출력상승시험 등을 마치고 상업운전을 하게 된다면 대구 지역의 전력소비량(’17년 기준 15,386GWh)150%를 생산하게 되며 지역 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수원, 한울원자력 본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북도]‘상주 전통 곶감농업’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