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성 주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성 주 군
성주군, 민선7기 공약사항 전기자동차 117대 보급, 충전소 총 22개소 42기 확충
전기자동차 충전소 더 가까이 더 빨리!
기사입력: 2019/07/23 [19: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주군, 전기자동차 충전소 더 가까이 더 빨리     © 편집부


 -  읍면별 1개소 이상 확보 및 5대 동시충전가능한 집중충전소도 설치 계획 -


2019. 7. 22일 성주군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 “친환경차 보급확대 및 충전인프라 구축 강화”에 대하여 연말까지 전기자동차 총 117대 보급, 충전소 37기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주군에서는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저감대책의 일환으로 친환경자동차인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해 2018년 42대에 이어 올 연말까지 총 117대를 관내에 보급할 계획이다.이는 도내 울릉군을 제외하고는 군단위에서 가장 높은 보급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따라 부족한 충전소 확충을 위해 기존 12개소, 19기였던  충전소를 올 연말 9개소 18기를 추가 설치하여 총21개소에 37기를 확충, 주민들이 더 가까운곳에서 더 빨리 전기를 충전하여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하여 친환경자동차를  타고 싶어도 근처에 충전소가 부족하다는 여론을 파악하여 우리군은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쾌적한 대기질을 위해 더 많는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기존 충전소는 군청, 고속도로 휴게소, 대가보건지소 등에 위치해있으며 올 연말까지 각 면사무소, 성주도서관, 산단주차장 등에 추가 확충될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환경협회에서 구축중인 집중충전소(동시에 5대까지 충전가능)도 성주읍 체육센터 인근에 설치할 계획으로 본 사업이 완료되면 충전소 보급은 사실상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성주군은 미세먼지 저감사업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지원 약 900대분 지원, 매연저감장치 88대분, LPG화물차 신차 구입 5대분, 대기정보 안내 전광판 및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배출가스 5등급  차량 단속시스템 구축, 미세먼지 마스크 6만 여장 배부 등 ‘19년 예산 총 30억원을 집행 및 추경편성 계획으로 “맑은 하늘, 쾌적한 성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주군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