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무더위를 날려줄 국립대구과학관 여름 과학문화 축제!
7월 27일~8월 11일…여름 과학문화행사‘한여름의 판타지아’개최
기사입력: 2019/07/24 [14: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과학관 야간개장‘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행사「한여름의 판타지아」및 야간개장 행사「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을 개최한다.


먼저 7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하늘을 넘어 우주로’라는 주제로 여름 과학문화행사「한여름의 판타지아」를 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아울러 무더운 여름밤을 과학관에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야간 특별행사를 7월 27일(토), 8월 2일(금), 3일(토), 9일(금), 10일(토) 18시부터 20시 30분까지 진행한다.


한여름의 판타지아」는 △실내체험 △야외체험 △공연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총 13가지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온가족이 과학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실내체험은 △보행로봇 조정 체험 △우주 페이스페인팅 만들기 △글라이더 만들기 △별자리 팔찌 만들기 등 여러 과학 체험 부스가 마련돼 색다른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야외체험은 △워터슬라이드 에어풀장 △신나는 물총게임 △에어로켓 발사 △드론 파일럿 등으로 물놀이를 즐기며 에어로켓과 드론을 날려보며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학교 천문동아리를 초청해 진행하는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8월 3일(토) 개최해 형과 누나에게 눈높이에 맞는 천체 설명을 들으며 달 관측을 해볼 수 있다.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야간 특별행사는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야간 행사에선 특별히 평소 관람 마감시간(17:30) 이후인 20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해 과학관에서 시원한 여름밤 나들이를 도울 계획이다.


야간 특별행사는 △아이플레이(i-Play)관 연장운영 △가족 문화예술공연 △사이언스 라이브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가족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인 △다온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마술쇼 △케이팝(K-pop) 댄스 퍼포먼스 △씩씩이 아저씨의 코믹 퀴즈 매직쇼 공연이 눈여겨 볼만하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국립대구과학관 전시운영실 함보경 연구원 053)670-6235.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