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용산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용산구
용산구, 어린이 보호구역 등 6곳 도로정비공사 시행
여름방학 맞이 통학로 정비공사 나서
기사입력: 2019/08/05 [08: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빙고어린이집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 편집부


- 우선순위에 따라 남정초등학교 주변 등 6곳 공사구역 지정
- 아스콘 및 미끄럼방지 포장, 보행로 표시, 과속방지턱 신설 등 추진
- 사업비 6억 7천만원…개학 전까지 공사 완료코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및 초등학교 주변 도로에 대한 정비공사를 시행한다.

 

아이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위해서다. 공사구역은 ▲남정초등학교 주변(원효로64길 외 2개소 L=224m) ▲후암초등학교 주변(두텁바위로 외 1개소 L=318m) ▲동빙고어린이집 주변(녹사평대로14길 L=747m) ▲계성유치원 주변(효창원로15길 L=109m) ▲보광초등학교 주변(이태원동 15-13 L=154m) ▲한남초등학교 앞(한남대로 112 방음벽 설치 L=124m) 등 6곳이다.

 

특히, 용산전자상가 인근에 위치한 남정초(원효로 64길 17-10)의 경우 인근 도로가 노후 돼 많은 학생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다. 상가에서 물건을 싣고 내리는 화물차량들로 인해 안전사고 발생도 우려된다.

 

후암초는 후문 인근 경사진 도로에 보차 구분이 안 돼 있다. 바닥 포장도 노후 돼 운전자의 어린이 보호구역 시인성이 떨어진다.

 

구는 지역별 특성에 맞춰 아스콘 및 미끄럼방지 포장, 보행로 표시(유색포장), 과속방지턱 신설, 볼라드 설치, 횡단보도·속도제한·주차금지 노면표시 등 조치를 취한다.

 

총 사업비는 6억 7천만원이며 아이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가급적 개학 전까지 공사를 모두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 동빙고어린이집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 편집부



7월 말 기준 용산구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은 초등학교 주변(15곳), 유치원 주변(13곳), 어린이집 주변(7곳), 외국인학교 주변(2곳) 등 37곳에 달한다.

 

구는 도로 정비공사 외 교통안전 시설물 확충, 어린이 보호구역 유사 노면표시(어린이집 주변),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등을 통해 지역 내 아동 교통사고를 지속적으로 줄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와 유치원을 오갈 수 있도록 방학 중 대대적인 정비공사를 벌인다”며 “공사 중 소음, 분진, 안전 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산구 교통행정과(☎02-2199-7755) 또는 도로과(☎02-2199-7862)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