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 군내 고등학교 장학생 아이비리그 탐방 마쳐
기사입력: 2019/08/06 [12: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이비리그(프린스턴대학교)     © 편집부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군수)은 군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5명이 7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6박 9일간의 아이비리그 탐방과 미국 문화체험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대는 고등학교 입학성적과 모의고사 점수를 반영, 엄중한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됐으며 선정 후에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열어 의성군 대표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방문 대학과 일정을 미리 숙지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세계 교육의 중심’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자 떠난 아이비리그 탐방대는 예일, 하버드, 콜롬비아대학 등을 방문하고 자유의 여신상, 백악관, 국회 의사당, 워싱턴 광장 등에서 다양한 미국 문화를 경험했다.

 

또한, 한인 재학생 간담회를 통해 우수인재들의 자기주도 학습법과 대학생활에 대한 진솔한 정보를 얻는 등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기에는 보고 들은 것을 토대로 미래를 그린다. 이번 탐방으로 우리 학생들이 더 크고 담대한 꿈을 꾸며, 훗날 의성을 빛내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군 출연금과 지역주민, 출향인사들의 기탁금으로 현재 180억 원의 장학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학금 지급, △의성향토인재양성원 운영, △중학생 영어심화 학습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상주시, 허씨비단직물 향토뿌리기업 및 산업유산 지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