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 태양열온수기 지원 사업 추진
-총 5,000만원 지원, 8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신청
기사입력: 2019/08/12 [11: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군     © 편집부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에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연료비 절감을 위해 자연 순환식 태양열온수기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다자녀가구, 장애인 가구, 한부모세대 등을 우선으로 하되 일반주택을 대상으로 기존 또는 신축주택의 소유자에 한하며, 임대주택인 경우에는 건물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하다.

 

지원예산은 총5,000만원으로 세대 당 사업비 390만원(1세트 6기준, 부가세 포함)중 보조금 234만원, 자부담 156만 원이며 , 신청은 20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상반기에 3kW 가정용 태양광설비를 110가구에 시행하였고, 에너지관리공단 및 지자체 보조로 시행하는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에 현재 31가구 주택용 태양광설비를 지원하고 있다.

 

주택용 태양광이 전력생산이 목적이라면 이번에 시행하는 가정용 태양열 온수기 사업은 온수를 주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순환식 태양열 온수기는 2017년에 19가구에 설치하였으며, 2018년에 21가구를 설치한 데 이어 올해 21가구를 계속 설치할 예정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정부에서는 차기년도에도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가구를 대상으로 태양열온수기 사업을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제1회 울진 죽변항 수산물축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