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 정기대관 신청접수 및 공연 동아리 회원 모집
기사입력: 2019/08/13 [18: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역 공연예술인․단체를 위한 전문 공연연습공간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이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2019년 제4차(10월-12월) 정기대관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 12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 1월 정식 개관한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은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경북 유일, 전국 최대 규모의 전문 공연연습시설로 대 연습실 1개, 중 연습실 2개, 소 연습실 2개, 리딩룸 2개, 세미나실로 구성된 총 8개의 연습공간을 갖추고 있다.

 

대관 공연예술인·단체는 연습시설과 함께 전자피아노·드럼 등의 악기와 음향장비, 탈의실·샤워실 등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보면대·무용바·테이블 등 각종 집기도 이용할 수 있다.

 

대관료는 1회에 대 연습실 2만원, 중 연습실 1만원, 소 연습실 5천원이며, 세미나실과 리딩룸은 무료이용 가능하다.

 

공연연습센터는 휴관일인 일요일·공휴일을 제외한 월-토요일 오전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되며, 대관은 오전(10시-13시)·오후(14시-17시)·저녁(18시-22시)·전일(10시-22시)로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의 제4차 정기대관 기간은 10-12월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운영시설 홈페이지(bang.arko.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관신청 결과는 8월 28일 정기대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 통보되며 잔여 대관일에 대해서는 수시대관을 받을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연예술분야 예술가와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수익성 사업이 포함된 행사와 정치․종교성 행사는 제한되며, 경합 발생 시 지역 전문예술단체가 우선된다.

 

문화재단은 원활한 대관신청을 돕고자 오는 20일(화) 저녁 7시에 공연연습센터(세미나실)에서 대관 관련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포항아르코공연연습센터에서는 공연문화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자체 기획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중학생~대학생)으로 공연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여 지원할 계획 중이며 모집된 밴드, 연극 동아리는 전문연습공간에서 8월부터 12월까지 주1~2회 공연연습후 연말에 발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동아리 회원 모집기간은 8.1~8.24까지이다.

 

또한 지역소재컨텐츠로 개발중인 뮤지컬 「강치전」의 낭독공연이 8월 21일(수) 저녁 7시 공연연습센터에서 진행예정이며, 낭독공연에 직접 참관할 시민 모니터단을 사전 접수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054-289-7962~4)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