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성 주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성 주 군
성주군, `먹.자.쓰.놀` 운동 릴레이 적극 동참
기사입력: 2019/08/16 [1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주군 여성단체협 먹자쓰놀 장보기/     © 편집부


성주군 여성단체협의회 먹...놀 운동 협약식 체결

-성주전통시장 장보기 및 먹자쓰놀 운동 캠페인 전개-

 

성주군 가족지원과와 성주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구순자)12일 먹자쓰놀 운동 협약(MOU)을 체결하고, 성주전통시장에서 장보기 및 먹자쓰놀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 성주군 여성단체협 먹자쓰놀 장보기     © 편집부

 

이날 협약식 및 캠페인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이 솔선수범하여 성주전통시장 장보기도 함께하며 먹자쓰놀 운동의 마중물 역할을 하였다.

 

 

또한 침체된 지역경기를 회복하고 지역내 상품소비 촉진을 통하여 지역 금융의 외부유출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성주사랑 상품권을 이용하여 장보기를 시행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구순자 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앞으로도 매월 릴레이로 여성단체 회원들이 성주사랑 상품권을 활용하여 성주 전통시장 장보기는 물론 음식점, 의류점, 서점,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주유소 등 다양한 품목에 소비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며 먹자쓰놀 운동의 선두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업후계자협회, 산에서도...

- 임업후계자 협회 ···협약 릴레이 적극 동참

 

▲ 성주군 산림과-임업후계자 먹자쓰놀/     © 편집부

 

성주군 산림과(과장 김학동)와 임업후계자협회(회장 정순해) 20여명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9...놀 운동협약식(MOU)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에서는 ...놀 운동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 음식점을 이용하던 중 군수님의 깜짝 방문으로 더욱 의미가 더해졌다.

 

산림과장(김학동)임업후계자 회원 80여명이 선두적으로 성주군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여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임업후계자협회장(정순해)주민들과 성주군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운동에 적극적인 지지와 동참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산에서도 ...놀 운동에 참여 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주군 산림과는 지난 726일 성주군 산림조합(조합장 박종국)...놀 운동협약을 시작으로 먹자쓰놀운동을 추진을 위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자발적 참여문화로 정착되기 위해 노력중이다.

 

- 성주 관광 발전은 먹...놀 운동을 통해!

문화관광해설사와 MOU 체결

 

▲ 성주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먹자쓰놀협약/     © 편집부

 

성주군(군수 이병환) 문화관광과와 문화관광해설사(회장 도덕순) 15여명은 지난 812() 성주군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운동에 동참하고자 협약(MOU)을 맺었다

 

...운동은 성주에서 먹고, 자고, 쓰고, 놀고라는 뜻으로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랑 실천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추진중인 범 군민 운동이다.

 

도덕순 문화관광해설사 회장은 문화관광해설사 대표로서 ...운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공직자와 문화관광해설사 단체가 단합하여 일시적인 움직임이 아닌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운동으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성주의 주요 관광지에 배치되어 관광객들에게 문화 해설 및 관광지 소개와 더불어 관광성주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맡고 있으며 관광 최일선에서 ...운동을 전파하며 성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주군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