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주민 스스로 만드는 마을축제 개최
여름밤 최고의 힐링타임! 우리동네 어울림 축제!
기사입력: 2019/08/28 [13: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흑석동 마을축제 야(夜)!나들이가자 포스터     © 편집부

 

-오는 31일(토) 상도3동, 흑석동 마을축제 열려…도서관 축제도 함께 개최

-물놀이장(살수대첩), 야외 영화관람, 락밴드 공연 등 물과 밤을 테마로 프로그램 마련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31일(토) 이웃과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와 흑석동 ‘야(夜)! 나들이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도3동은 마을 주민들이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水)을 테마로, 흑석동은 가족과 함께 소풍을 떠나는 밤(夜)나들이를 테마로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동 마을축제는 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주민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기획 및 운영된다.

 

아울러 각 동 개최 시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Book적 Book적 우리동네 도서관 축제’도 함께 열린다.

 

각 동별 축제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동 마을축제와 연계한 도서관 홍보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상도3동 ‘별별 행복축제’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강현중학교(상도로13라길 22)에서 열린다.

 

▲물대포 show show show ▲수박 빨리먹기 대회 ▲물싸움대전(살수대첩) ▲초청가수 공연 ▲난타 퍼포먼스 ▲주민 장기자랑 등 시원한 물놀이와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블록놀이 ▲페이스페인팅 ▲아이스팩 만들기 ▲3D 프린팅과 청·장년층·어르신들을 위한 ▲매듭공예 ▲모기퇴치제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도서전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책과 함께 하는 축제의 공간도 펼쳐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상도3동주민센터(☎820-25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3회 흑석가족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

흑석동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중대부속중학교(동작구 서달로 124)에서 개최된다.

 

▲버블쇼 ▲비보이댄스 ▲락밴드 공연 ▲꽃차 에이드 제조 ▲페이스페인팅 등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존으로 꾸며졌다.

 

또한 아이가 흥미를 갖고 경제관념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싹부스 운영과 ▲언니오빠랑 책읽기 ▲캔버스 그리기 등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부침개, 스테이크, 햄버거 등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주민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아울러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잔디운동장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볼 수 있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상영도 예정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흑석동주민센터(☎820-256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가족·친구들과 함께 나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