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제11회 부산관광영상 전국공모전 수상작 발표
‘잠시 쉬어가는 부산 이야기’… 부산관광영상 대상 선정
기사입력: 2019/08/30 [10: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관광 영상 공모전     © 편집부

 

대상잠시 쉬어가는 부산 이야기

https://www.youtube.com/watch?v=OkL4aBVDp2U&feature=youtu.be



◈ 흔한 관광지 나열에서 탈피한 자연을 만끽하는 여인의 모습으로 부산의 매력 담아내 
◈ 총 77점 출품되어 9점 수상작 선정, 9. 7. 11:00 벡스코에서 시상식 개최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제11회 부산관광영상 전국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국제신문과 부산광역시관광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77점이 출품되어 관광과 광고영상분야 전문가에 의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 등 총 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부산시 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제11회 부산관광영상 전국공모전’이라고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대상에는 펠리칸(오세철 씨, 정민재 씨)의 ‘잠시 쉬어가는 부산 이야기’, 대학․일반부 최우수상에는 보조배터리(이선아 씨, 이선영 씨, 오나영 씨)의 ‘100% 부산’ 등이 선정됐고,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22회 부산국제관광전 행사 중 9월 7일 수상자에게 시상금 총 850만 원을 수여 할 예정이다.

 

김종필 심사위원장은 “올해 응모작품의 특징은 지금까지 대학일반부에서 많이 응모한 드론을 활용한 영상이 눈에 띄게 줄었고, 중고등부에서 드론 촬영이 많아진 점”이라며, “드론이나 짐벌 등 촬영 장비만 의존한 영상은 한계가 있다. 거기에 스토리를 담고 새로운 시각을 집어넣어야 비로소 영상이 빛을 발한다. 과도하게 흔들리고, 움직이는 영상보다 한 장면 한 장면의 미장센에 충실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상을 받은 ‘펠리칸’의 오세철 씨는 “부산관광영상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기존의 부산의 이미지와 반대되는 매력을 보여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기획을 시작했다.”라며, “부산은 멋진 도시이지만 그 이전에 산과 바다와 어우러진 자연경관이 멋진 공간이기도 하다는 점이 영상을 통해 홍보되었으면 한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산시에서는 공모전에서 확보된 사진과 영상자료를 공공저작물로 적용, 부산시 문화관광홈페이지와 외국 사이트에도 올리는 등 대내외 홍보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