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동작충효길 등산로 안전 정비
주민의 안전까지 생각한 걷기 좋은 힐링길 조성
기사입력: 2019/08/30 [11: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달산 등산로 노후 나무계단 보수·교체 전     © 편집부

 

▲ 서달산 등산로 노후 나무계단 보수·교체 후     © 편집부

 

- 서울시 참여예산 근교산 등산로 정비사업 선정…12월까지 서달산·까치산 구간 1.8km

- 노후 나무계단 보수·교체, 축대목·안전난간, 안내판 설치 등 안전성과 편의성 높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12월까지 주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기 위해 동작충효길 등산로를 정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말 서울시 ‘근교산 등산로 정비사업’ 시민참여예산 선정으로 사업비 2억 4천만원을 확보해 마련됐다.

 

동작충효길은 ‘일곱가지 동작이야기 길’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현충원, 사육신공원 등 역사문화유산과 한강, 국사봉 등 생태자연이 어우러진 총 26km의 7코스로 구성된 웰빙산책길이다.

 

먼저, 구는 훼손된 등산로를 정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용만족도를 높이고자 지난 7월부터 약 2달 간 서달산 등산로(사당종합체육관부터 동작중학교까지) 약 1km 구간을 정비완료했다.

 

정비내용은 ▲봉황배드민턴장 주변 및 사당종합체육관 등산로 노후 나무계단 보수‧교체 ▲현충원 사당출입문 주변 등산로 축대목 및 안전난간 설치 ▲운동시설 밀집구간 등산로 공중화장실 설치 등이다.

 

또한, 구는 오늘 12월까지 ‘까치산근린공원 노후 등산로 정비사업’을 진행한다.

 

사당동 까치산아파트 등산로부터 관악까치 자연길까지 약 800m 구간이며 ▲노후 나무계단 및 안전난간 정비 ▲등산로 노선도 안내판 설치 ▲등산로변 토지 유실지 축대목 설치 및 수목식재 등 추진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820-9848)로 문의하면 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동작충효길 등산로를 찾는 많은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주민의 건강과 힐링을 위한 다양한 녹지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2022년까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는 가족공원과 한강의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조성 등 ‘용양봉저정일대 관광명소화 사업’을 추진해 新 한강 관광허브로 거듭날 예정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