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찾아가는 골목회의’운영 추진
주민자치와 소통이 동작의 골목에서 시작되다!
기사입력: 2019/09/02 [22: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상도3동 빌라 주차장에서 열린 골목회의 모습     © 편집부



-연중 상시 운영…3명 이상의 주민 또는 공공이 동주민센터 홈페이지 통해 회의 제안

-주택가 쓰레기, 골목길 주차, 전입자 환영회 등 골목단위 생활문제는 무엇이든 가능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 누구나 쉽게 회의를 열어 이웃과 함께 생활문제를 소통할 수 있는 ‘찾아가는 골목회의’를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선7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핵심사업으로 골목회의를 통해 이웃 간 관심을 증대시키고 의논이 필요한 골목단위 생활문제에 대한 주민결정권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찾아가는 골목회의’는 3명 이상의 주민 또는 공공이 동주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의를 제안하면, 해당 동주민센터의 우리동네 주무관이 찾아가 회의진행을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안내용은 ▲주택가 쓰레기 ▲골목길 주차 ▲아파트 전입자 환영회 등 주민 간 의논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생활문제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마을활력소, 동네골목, 카페 등 공간의 제한 없이 주민들이 모이는 곳이 골목회의장으로 꾸며지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메신저 서비스로도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공동체 회의 및 활동과 연계하고 유연하게 골목의제를 발굴, 주민의 다양한 요청에 대해 공공을 신뢰할 수 있는 응답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12일(월) 상도3동 빌라 주차장에서는 ‘국사봉길82~86-9 골목길 쓰레기 적치문제 개선’을 주제로 첫 골목회의가 열렸다.

 

관심 있는 상도3동 주민 13명이 참석했으며 ▲쓰레기 배출방법 리플릿 배부 ▲깨진 유리 규격봉투 구입 배출 안내 ▲시간 외 배출 등 무단투기 쓰레기 단속 병행 등 개선안을 제시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주민 불편에 따른 여러 의견을 수렴했으며, 필요시 동주민센터에서는 청소도구 지급 등 여러 가지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골목회의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해당 동주민센터 홈페이지 ‘골목회의 제안코너’ 또는 동주민센터 SNS 및 직접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820-911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찾아가는 골목회의’를 통해 지역의 소소한 고민들을 함께 모여 의논하고 이웃 간 관계형성과 자치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함께하는 행복축제..울진군,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