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안 동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안 동 시
안동시,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독도안보 사진전시회 개최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나라 사랑 정신을 이어 가는 계기될 것
기사입력: 2019/09/04 [17: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_대한민국_특수임무유공자회_독도안보_사진전시회_개최(안동시청_로비)     © 안동시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지부장 이광희)가 주관하는 독도 안보 사진전이 오는 6일까지 안동시청 본관 1층 로비와 시의회 청사 1층 로비에서 개최되고 있다.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과 관련해 일본의 마루야마 호다카 중의원은  "(독도를) 전쟁으로 되찾을 수밖에 없는 것 아니냐?, "한반도 유사시에 우리(일본) 고유의 영토에 자위대가 출동해 불법 점거자를 쫓아내는 것을 포함한 다양한 선택지를 배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해 파문을 일으키는 등 일본이 자신들의 과거 잘못을 자숙하기는커녕 역사를 왜곡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독도 안보 사진전은 시민들에게 나라 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러한 일본의 태도를 보면서 독도 안보 사진전은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한평생을 바친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는 한편,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나라 사랑 정신을 이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는 현재 전국에 3,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으로, 매년 전국을 돌아가며 독도 안보 사진전을 비롯한 국토와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각종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전시회에는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과 국토의 소중함을 담은 사진 50여 점이 전시돼 있어 가족과 함께 국토의 막내인 독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동해안 최고의 생태공원 울진엑스포 공원에서” 천혜의 자연이 낳은 향의축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