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동작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동작구
동작구,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신청 접수
노래로 찾아가는 나눔! 누구나 즐기는 문화!
기사입력: 2019/09/04 [19: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작년 12월 구립 엔젤데이케어센터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작은음악회     © 편집부



- 환자·어르신을 위해 관내 병원·복지관 찾아 공연…오는 20일(금)까지 접수

- 오는 12월까지 가요,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으로 동작구립합창단의 방문 음악회 열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0일까지 음악으로 나눔 예술을 실천하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개최를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는다.

 

동작구립합창단은 지난 1999년에 창단해 현재 지휘자·반주자를 포함한 총 29명의 단원이 매년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수시 공연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구립합창단이 평소 공연 관람이 어려운 환자, 어르신을 직접 찾아 문화예술의 기회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으며, 희망하는 관내 병원이나 복지관은 20일까지 팩스(820-1556) 또는 이메일(inthesky@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동작구립합창단은 매주 진행되는 정기 연습과 다수의 지역 공연경험을 통해 쌓은 기량을 가요, 민요, 클래식 등 폭넓은 분야의 음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작년 12월 구립 엔젤데이케어센터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작은음악회     © 편집부



구는 신청한 기관과 일정 조율 등 협의를 거친 후 기관 및 시설의 성격을 고려한 맞춤형 공연을 구성하고, 오는 12월까지 매주 월·목요일에 희망기관을 찾아 음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문화과(☎820-29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동작구립 엔젤데이케어센터에서 어르신과 사회복지사를 위한 노래공연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여 호응을 받았다.

 

정종록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과 노래를 통한 나눔 문화 확립에 기여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성인 합창단뿐만 아니라, ‘동작구립 소년소녀합창단’도 구성해 작년 12월 송년음악회 개최 및 다양한 지역행사 공연 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