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오거돈 시장, “일 좀 하게 가만 내버려두라”
- 시장 집무실 압수수색, 선거 관련 가짜뉴스 지적하며 “이런 낭비가 없다”
기사입력: 2019/09/09 [18: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오거돈 부산시장/(자료사진)     ©편집부

 

99일 오전 9,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시 직원 700여명 참석한 부산시 정례조례 열어 최근 부산시 큰 성과 많아, “시민들께 적극 알려서 희망 드리는 것도 우리가 할 일고용률 상승, 자동차 부품기업 유치, 블록체인 자유특구 지정 등 성과 언급하며 직원 격려

 

오거돈 부산시장이 일 좀 하게 가만 내버려두라고 외쳤다.

 

오 시장은 9일 오전 9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시 직원 700여 명이 참석하는 부산시 정례조례를 열고 최근 거북스러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시장이 유럽 순방하러 간 사이에 여러분들 잘 아는 그런 사태가 생기질 않나, 가짜 뉴스가 횡행하질 않나, 낭비도 이런 낭비가 없다고 말했다.

 

지난 29일 검찰이 부산의료원장 임명과 관련해 부산시장 집무실을 압수수색한 사실, 최근 부산시장 선거와 관련해 인터넷에서 나돌고 있는 가짜뉴스 등을 지적한 것이다. 오 시장은 그런 곳에 신경 안 쓰고 일 좀 하게, 제발 좀 가만 내버려두라열심히 일만하고 싶습니다!”고 큰 소리로 외쳤다.

 

오 시장은 이어, 최근 부산시가 어려운 국내외 여건에도 큰 성과들을 잇따라 거두고 있다며 민선7기 들어 부산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들을 하나하나 열거했다.

 

먼저, 부산의 고용률이 올 들어 한 번도 뒷걸음질 치지 않고 매달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오 시장은 특히 청년 고용률은 지난 2006년 이래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최근 부산시가 자동차 엔진 부품 생산기업 코렌스를 유치한 것이 얼마나 큰 성과인지도 강조했다. “코렌스는 전기자동차 부품 단지를 만드는데 있어 모기업이라며 코렌스에 직접 투자되는 것은 1,200억 원이지만 그로 인해 서부산 국제산업물류단지 안에 들어설 전기자동차 부품단지 전체를 생각하면 7,600억 원에 이르는 투자효과를 거두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부품단지 전체에서 새로 창출될 일자리는 4,300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 시장은 그동안 부산시의 통상적인 기업유치 규모가 한 해 3,000억 원 정도였지만 코렌스 하나로 전체 1조 원 규모의 기업유치 실적을 거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부산시가 어제(8) 발표한 도시철도 1호선, 2호선 급행열차 도입도 언급했다. “급행열차 도입은 제가 이미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지만 그동안 안 된다고 해서 진행을 못한 일이었는데 부산교통공사 사장이 바뀌면서 본격적으로 연구해 어제 공식 발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도시철도 급행열차가 도입되면 부산이 그야말로 대중교통 중심체제의 도시가 될 것이라며 이 역시 부산의 발전을 앞당길 놀라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이밖에도 최근 부산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에 지정된 사실, 먹는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돌파구를 만들어낸 사실 등을 언급하며 관련 직원들을 격려했다.

 

오 시장은 시민들에게 있는 사실을 그대로 알려드리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는 것도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이라며 전 직원에게 자기 업무에서 거둔 성과를 시민들에게 홍보하는데 주저하지 말라고 독려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