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 ‘설레임! 예비부모 출산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9월16~20일까지 신청 접수...예비부모 40여명 대상
기사입력: 2019/09/10 [14: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설레임! 예비부모 출산준비교실’ 참가자 모집     © 편집부


친절 울진군
(군수 전찬걸)보건소는 16일부터 20일까지 설레임! 예비부모 출산준비교실신청을 받는다.

 

관내 예비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진행 될 예정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파견한 국제모유수유 전문가와 함께하는 모유수유교육, 공기정화를 위한 원예활동, 아토피피부염 관리 및 목욕법 교육 및 다양한 출산용품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출산준비교실은 예비부모에게 출산 전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의 시작을 돕는 것이 목적으로, 우리 아이 애착인형 만들기와 그릇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한 의미와 즐거움도 더했다.

 

지난해 전국 합계출산율이 역대최저 수치인 0.98로 최종 발표 된 가운데, 울진군은 합계출산율 1.21을 유지하였다.

 

한편 울진군보건소는 출산율 향상을 위하여 출산장려금 및 건강보험 지원, 신혼부부대상 건강검진 지원, 산전검사, 초음파검사, 임산부 영양제(엽산제·철분제·비타민) 지원, 출산·육아용품 대여 서비스 등 출산과 육아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올 한해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울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산준비교실과 관련한 문의 및 신청은 울진군보건소 모자보건실 (054-789-5072)에서 받는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부지선정...합의 도출 무산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