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치아관리는 북구보건소에서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9/09/16 [16: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항시 북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한 구강건강은 필수요소로 맞춤형 생애주기별 구강보건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어린이 구강보건사업”
유아기 구강관리는 평생 건강한 치아유지 등 행복한 삶을 위한 습관형성에 가장 중요한 시기로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구강관리용품배부 등 관내 68개소 3,816명에게 실시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해 9월부터 12개 학교 4,014명에게 불소도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학교구강보건실 운영”
북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점검하고 있다. 바른잇솔질 실천과 예방사업 등으로 효과적인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2003년 명도(특수) 학교 구강보건실 개소를 시작으로 국비지원을 받아 2005년 중앙 초등(중단), 2006년 흥해초등, 2008년 영흥초등 4개소를 개소하여 현재 3개 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 치주관리 프로그램 운영”
치주염이 있는 임부가 치주염이 없는 임부에 비하여 자연조산 될 확률이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임부에게는 무료 스케일링, 전문가 잇솔질 등을 실시하여 건강한 출산을 장려하고 있다.

 

“취약계층인 구강관리사업”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1~3급), 의료급여,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구강검진, 초기진료, 보호치관 무료시술지원, 노인의치보철사업(2016년 하반기 보험적용으로 중단)으로 치아상실과 구강관리가 부족한 대상자 들에게 조기 치료와 시술비 지원으로 구강건강증진에 기여를 돕는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의료소외지역 구강보건사업”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어촌지역 학생들에게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방학을 이용하여 홈메우기, 유치발치 등 예방사업을 추진하였으며, 65세 이상 어르신 608명에게도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전문가 잇솔질과 관내 경로당 2,433명에게 직접 틀니관리법 및 사용법 교육과 틀니세정제 등 구강용품을 지급하여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인 불소도포․ 스케일링사업”
만 65세 이상 구강관리가 소홀한 어르신 대다수는 치주질환을 갖고 있으며 노인의 구강질환은 심혈관질환, 폐질환 등 전신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정기적인 관리가 꼭 필요하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하반기 ‘노인 불소도포․ 스케일링사업’ 희망자를 선착순 예약을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270-4167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천목원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앞으로 대상자별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이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부지선정...합의 도출 무산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