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서울 영등포구, 청년에게 유튜브로 돈 버는 법 전수한다
- 10.7~11.7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실전 수익화 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09/23 [08: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기획, 영상 촬영·편집, 마케팅부터 수익창출법까지 교육, 현직 유튜버와 만남

- 10.1까지 청년 15명 선착순 모집수강료 무료, 온라인 접수

 

 

▲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_실전수익화     © 편집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수익창출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을 내달 7일부터 운영한다

 

청년들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구는 수요에 발맞춰 청년들의 콘텐츠 제작, 성장 및 수익화를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선정돼 개설한 신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입문 과정에 이어 실전 수익화 과정을 열게 됐다.

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발굴할 뿐 아니라, 청년들의 채널 성장을 위한 실제 수익화 방법을 교육한다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

 

교육은 내달 7일부터 117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무중력지대 영등포(당산로 235)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여자는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면 된다.

 

강사진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촬영 강사를 비롯해 기획, SNS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수익화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교육은 총 10회로 채널 분석 및 콘텐츠 기획법 영상 촬영·편집 스킬 홍보 및 마케팅 콘텐츠 수익화 등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은 다양한 분야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

 

수업 마지막 날인 117일에는 현직 유튜버를 초청해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수강생이 제작한 우수 영상을 시상하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진다.

 

1인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1일까지 15명을 모집한다. 구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https://forms.gle/s9puky4RxoNKXeBS8)으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모두 무료다.

 

정원 초과 시 크리에이터 활동 경험,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 수강 의지 등을 판단해 선발하고, 영등포구 거주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편, 청년들에게 도전과 창작, 탐색과 변화의 기회를 제공할 무중력지대 영등포가 23일에 개관한다. 이곳에 1인 미디어 촬영 및 팟캐스트를 제작할 수 있는 미디어 지대가 조성돼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향후 원데이 클래스, ·창업 과정 등을 개설해 청년들이 미디어 크리에이터 분야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에 새롭게 생긴 청년 공간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 청년들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영등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2670-1666)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이강덕 포항시장, “특별법 제정은 새로운 포항을 향한 출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