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안 동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안 동 시
안동시, 2020년 세계유산 활용·홍보 공모사업에 4건 선정!
문화유산 관련...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는 쾌거 이뤄
기사입력: 2019/09/25 [19: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_안동시_2020년_세계유산_활용·홍보_공모사업에_4건_선정!(병산서원)     © 안동시



-세계유산 신규 사업 콘텐츠 발굴에 따른 성과 돋보여

 

안동시가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0년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운영사업’과 ‘2020년 세계유산 홍보 지원사업’에 총 4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0년 지역 문화재 활용사업’에 7건이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세계유산 활용·홍보 지원 사업에도 4건이 선정되는 등 문화유산 관련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은 세계유산에 깃들어 있는 고유한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지역공동체 자원, 문화 및 예술 활동과 결합해 공연, 문화 활동, 관광자원 등으로 창출하는 문화재 향유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에는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도 추진하고 있는 하회마을 활용프로그램이 선정됐다. 2020년에도 세계유산 하회마을에 대한 특강, 유교 문화, 세시 풍속 및 전통생활 문화 재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유산 홍보 지원 사업은 세계유산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국민과 함께 향유하고 국내·외에 전파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 사업에 총 3건이 선정됐다. 세계유산을 활용한 신규 사업 콘텐츠 발굴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세부사업으로 ▲ 하회마을에 담긴 사람, 삶, 스토리의 도서출판 및 다큐멘터리 제작 아카데미 운영과 이를 바탕으로 한 북 콘서트 및 다큐멘터리 제작사업, ▲세계유산 봉정사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체험 콘텐츠 구축 및 보급사업, ▲‘안동의 세계유산! 그곳엔 특별함이 있다’라는 주제의 안동시 세계유산을 아우르는 영상 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 문화재 활용사업과 더불어 세계유산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활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지역 전문 인력 육성 및 참여로 고용 창출을 유도하는 등 세계유산이 지역발전과 1천만 관광객 시대 조기 실현의 원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무총리 태풍 피해지역 현장방문 동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