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 산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산 시
경산시, 제5회 독도수호 걷기대회 개최
독도는 우리 땅. 독도사랑 걷기로 건강까지 챙기세요~
기사입력: 2019/10/10 [1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산시 - 제5회 독도수호 걷기대회     © 경산시



오는 10월 19일(토) 오전 8시부터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제5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독도수호 걷기대회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고, 독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독도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복지사이버대학에서 2015년부터 주관하여 개최하고 있다.

 

독도의 날은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대한제국칙령 제41호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하고, 일본의 영유권 야욕으로부터 독도수호 의지를 표명하고 대내외적으로 독도가 한국 땅임을 알리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 독도수호 걷기대회는 식전공연, 개회식, 독도수호 결의 성명서 발표, 독도수호 걷기(3.7km), 식후공연,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공군 군악대·묘기견·초청가수 공연, 독도지킴이 삽살개 사진촬영, 독도 퍼즐 맞추기, 각종 이벤트 행사와 문화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최영조 경산시장 “독도에 대한 한국인 특히, 경산시민의 사랑을 널리 알리고 독도수호 걷기대회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게 많은 참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제5회 독도수호 걷기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신청은 대회 홈페이지(http://walking.dokdo.ac.kr) 또는 한국복지사이버대학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철우 도지사, ‘경북도서관 개관행사’참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