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마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마포구
“건강도시 마포에 살어리랏다”… 마포구, 건강도시 인증패 수여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로부터 건강도시 마포로 인증 받아
기사입력: 2019/10/25 [10: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건강도시 인증패를 수여받은 후 마포구 관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중인 유동균 마포구청~     ©편집부

 

-마포구, 지역사회와 협치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

-전문자문단 구성해 건강정보안내문 제작, 거점지역마다 의료구급함 배포

 

마포구(구청장 유동균)1024일 충북 보은에서 개최된 13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에 참석해 건강도시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도시란 도시의 물리·사회·환경 여건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지역사회 각 참여주체들이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를 말한다.

 

마포구는 지난 3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로부터 건강도시 인증을 받았다. 이어 지난 7월 유동균 구청장의 취임 1주년을 맞아 연세대 보건대학원, 마포구의사회, 마포구치과의사회, 마포구한의사회의 의료인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표 등과 함께 건강도시 마포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협치 MOU'를 체결하고 관내 의료인 및 지역대표 30여 명과 건강도시 마포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서울대 및 연세대 보건대학원과 함께 전문자문단을 구성해 구민의 건강정보에 관한 연구자문과 분석을 실시, 10대부터 80대까지 연령별로 사망통계, 유의 질환, 건강관리법 등을 알려주는 건강정보 안내문을 제작했다. 이어 해당 정보를 구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적극 홍보하고 건강정보 안내문은 구민 175천여 각 세대에 배부했다.

 

지역 내 거점지역에는 의료구급함을 제작, 배포해 건강도시 마포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도심 곳곳에 숲과 정원을 조성, 깨끗하고 맑은 숲속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도 함께 하고 있다.

 

수여식 참석 후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연령, 지역, 성별, 계층 간 차별 없이 모든 구민이 누구나 최상의 건강을 누리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마포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