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 ‘보이소 TV’에서 유명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기사입력: 2019/10/29 [1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보이소 TV 메인 이미지     © 편집부


-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경상북도의 멋과 맛

-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와 협업 콘텐츠 제작

 

▲ 보이소 TV(흔한남매 경주여행)     © 편집부


경상북도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만든 도 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직업군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연령, 직업, 분야를 막론하고 이들의 전성시대가 열렸다는 평이다.

 

이러한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일종의 매니지먼트 기능을 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산업 또한 호황이다.

 

경북도는 국내 대표 MCN 회사 중 하나인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경북 소개 영상 세편을 제작하고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는 흔한남매(구독자 수 145), 급식왕(구독자 수 120), 배꼽빌라(구독자 수 75). 흔한남매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막을 계기로 경주여행, 급식왕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경북의 서원, 배꼽빌라는 지역 특산품 샤인머스캣 등을 각각 주제로 삼았다.

 

김일곤 대변인은 최근 가장 주목도가 높고 폭넓은 팬 층을 보유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가 널리 확산되고 경북의 멋과 맛을 새롭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콘텐츠 소비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합해 부르는 말)를 중심으로 보이소 TV 구독자 수는 물론 영상 조회수의 증대 등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했으며 29일 흔한남매를 시작으로 114일 배꼽빌라, 119일 급식왕 순으로 공개되며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는 스마트폰 유튜브 앱, PC에서보이소TV’또는경상북도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구독알림을 신청하면 최신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각종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