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 가을철 산불예방으로 녹색 의성 만든다
기사입력: 2019/11/01 [19: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의성군제공 산불1     © 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본청과 읍·면 19개소에 산불방지대책 본부를 설치,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군은 산불조심 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산불예방‧진화를 위한 산불진화헬기 배치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54명 △산불지상·초소 감시원 98명 △명예산불감시대장 404명 △읍·면 담당직원을 포함해 총 580여명을 배치, 산불감시와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등산로 입구와 취약지역에 홍보현수막과 깃발을 설치하고, 차량을 이용한 산불예방 홍보와 계도활동도 적극 실시한다.

 

더불어 군은 이달 4일 오후 3시에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불감시요원 안전교육을 실시해 산불안전 대처요령, 근무 시 유의사항 등을 교육하고 산불예방에 대한 각오를 다질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사소한 방심에 의해 산불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개개인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 산불발견 시 군청 산림과 또는 소방서에 즉각 신고 바란다”고 당부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북도]‘상주 전통 곶감농업’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