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오거돈 부산시장, ‘시민영웅’ 소방관에 첫 특별승급 지시
-11월 4일 10시 30분 부산시 주간업무회의서 퇴근 후 창원 굴암터널 트럭화재 방화복 없이 초기 진압나선 조배근‧성치훈(강서소방서), 김준근(항만소방서) 등 3명 격려
기사입력: 2019/11/04 [15: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 왼쪽부터 항만소방서 김준근 소방사, 오거돈 시장, 강서소방서 성치훈 소방교, 강서소방서 조배근 소방교    

 

오거돈 부산시장이 퇴근 후 이동 중에 화재 현장을 목격하고 신속하게 진압한 소방관 3명에 대해 특별승급을 지시했다. 부산시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 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 시장은 오늘(4일) 오전 10시 30분 열린 시 주간업무회의에서 얼마 전 창원 굴암터널 화재를 초기 진압한 조배근‧성치훈(강서소방서 지방소방교), 김준근(항만소방서 지방소방사) 소방관을 직접 격려하면서, “몸을 아끼지 않는 살신성인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투철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이 세분을 ‘시민영웅’이라 칭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동료 소방관 장례식 조문을 위해 창원시 굴암터널로 이동 중에 화재를 목격하고, 보호장비도 없는 상황에서 차량운전자를 대피시키고 신속하게 초기 불길을 잡아 화재 진압에 크게 기여했다. 이후 출동한 소방관들과 끝까지 화재를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

 

오 시장은 “시민들은 소방관 여러분을 믿고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면서, “안전도시 부산은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로 굳건해지고 있다. 늘 감사하고 고맙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 시장은 조배근‧성치훈‧김준근 소방관에 대해 특별승급을 지시했다. 지난해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 운영규정(소방청 훈령 제40호)이 신설되면서 지자체별로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를 마련, 시행하고 있다. 대상은 국정과제 등 주요 추진성과 우수자, 탁월한 업무수행으로 소방업무 발전에 기여한 자, 규제개혁이나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업무행태 개선에 기여한 자 등이다. 최근 마련된 부산시 소방공무원 특별승급제도 방침에 따라 이들이 첫 사례다.

 

한편, 오 시장은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최근 독도에서 발생한 소방헬기 추락사고 희생자에 대해 애도를 표하고, 실종자 수색이 조속히 이뤄질 것을 기원했다.

 

김정화 김정화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