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구룡포 과메기 축제! 겨울별미 쫄깃쫄깃 과메기 맛보러 오이소~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포항 대표 특산물 구룡포과메기 축제 열려
기사입력: 2019/11/06 [16: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구룡포 과메기 축제! 겨울별미 쫄깃쫄깃 과메기 맛보러 오이소(2017 과메기 요리경연대회)     © 포항시



겨울철 별미이자 포항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포항 구룡포과메기가 10월 하순부터 작업하여 지난1일 첫 출시됨에 따라 제22회 포항구룡포과메기축제가 오는 11월 9일과 10일 양일간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아라광장)에서 개최된다.

 

포항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11월 9일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동해용왕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초청가수공연, 풍물패 길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또, 올해로 4번째로 개최되는 전국 대학생 과메기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과메기의 대중적 이미지 한계 극복을 도모하고, 새로운 과메기 레시피 개발로 여러 계층을 공략하여 과메기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한다.

 

특산품 코너에서는 시식행사와 더불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메기, 문어, 오징어 등 싱싱한 수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구이 코너에서는 바다장어, 오징어 피데기, 꽁치가 노릇노릇 구워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과메기홍보대사 선발대회이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국민 먹거리로 소비확산 시키기 위해 용모 단정하고 과메기에 대한 애착과 전문적 지식을 겸비한 홍보요원을 선발한다. 이번 홍보대사 선발대회는 연령과 성별에 제한이 없는 열린 대회로 개최되며 엄정한 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된다.

 

포항시 수산진흥과 정종영 과장은 “누구나 즐겁게 과메기를 접하고 즐기고 갈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했다”면서 “따끈한 흰 쌀밥에 빨간 초장을 찍어 올린 과메기도 맛보시고 만장기, 풍물단, 전통 가마등이 함께 행진하는 화려한 동해용왕 퍼레이드 등의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해 놓았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북]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출발, 내년에 ‘경북’에서 함께 해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