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도시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정류장 설치 운영
기사입력: 2019/11/14 [17: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시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정류장 설치 운영     © 포항시



포항시는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불안감 해소 및 건강을 보호하고 버스 이용객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도시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정류장’ 설치사업을 11월에 완료하여 운영에 들어간다.

 

포항시는 관내 버스정류장 이용객이 많은 7개소의 버스정류장에 3억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6월부터 사업을 시행하여 준공하였으며, 주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설치된 곳은 문덕사거리, 시외버스터미널, 남구보건소, 해도119안전센터, 해군항공역사관, 죽도동 홈플러스, 장성초등학교 버스정류장이며, 미세먼지와 차량 매연 등에 직접 노출되는 시내버스 정류장을 미세먼지 회피 및 휴게쉼터형 정류장으로 교체하여 평상시에는 쾌적한 환경 속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쉴 수 있는 휴게쉼터 기능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미세먼지 회피시설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정류장에는 대기환경정보시스템, CCTV, 공기청정기, 에어커튼, 냉난방기, 탄소발열의자 등이 설치되어있어 대기환경정보를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통해 버스 이용객의 편리함을 도모함으로써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구중 환경정책과장은 “매일아침 미세먼지 수치 확인이 일상화가 되는 등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도심지 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을 도시미세먼지 회피공간으로 교체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아울러 “평상시에는 장시간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게쉼터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도시미세먼지 휴게쉼터로 변신한 남구보건소 버스정류장의 모습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북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운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