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 해양장비산업 육성을 위한 신기술 인증‧사업화 지원 성과
- 도내 2개 기업에 인증지원, 시제품제작, 마케팅지원 -
기사입력: 2019/11/15 [15: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해양장비산업 육성(선일일렉콤-코마린(부산))     © 편집부


경상북도가 예산을 지원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해양신기술 인증 및 사업화 지원 평가위원회15일 경상북도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 해양장비산업육성(디트리플-INMEX-SMM해양전시회(인도))     © 편집부

 

지난 2, 해양장비산업 육성을 위해 경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는 도내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기업 등에서 해양신기술 인증을 받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도비 2억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해양장비산업육성(디트리플-NVC-100_시제품)     © 편집부

 

경북테크노파크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기업 지원을 위해, 외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2개 기업(디트리플, 선일일렉콤)을 선정하여 예산을 지원했다.

 

▲ 해양장비산업육성(선일릴렉콤-400W투광등시제폼)     © 편집부

 

디트리플는 인증획득 7(KC인증, CE인증 등) 시제품제작 1(선박용 나이트비전 카메라) INMEX-SMM 해양전시회(인도) 참가했다. 이를 통해 해외의 5개 바이어로부터 나이트비전 카메라 판매요청 및 3개 기업으로부터 사업제안을 받았다.

 

또한 선일일렉콤은 인증획득 8(방수시험, 염수분무시험 등) 시제품제작 1(선박용 LED 투광등) 코마린 전시회(부산)에 참가했다. 이를 통해 현대글로비스(선사), 현대중공업(조선소)에 선박용 LED 투광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디트리플(구미) 선일일렉콤(영주)은 지원된 예산을 활용하여 인증획득, 시제품 제작, 국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마케팅에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하여 경상북도와 경북테크노파크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외부의 전문가 평가위원들은 해양신기술 인증제도의 근거가 되는 해양수산과학기술육성법이 지난해 4월 시행됨에 따라, 경북이 발 빠르게 관내 기업의 해양신기술 인증획득, 사업화를 지원한 정책은 모범적인 사례이며 타지자체에 도입, 시행을 권하고 싶다고 밝혔다.

 

전강원 경상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은 지금까지 조선, 해양 기자재 등 전통적인 해양산업은 부산, 울산, 경남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우리 도는 해양산업분야에서는 후발 주자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2021년 완료될 실해역 시험평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중글라이더, 수중로봇 등 해양신기술, 해양무인장비에 관련된 기업을 지원함으로서 지역거점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