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네델란드 리시안셔스 전문가 초청 화훼 세미나 개최
- 칠곡, 안동, 상주 등 경북 북부지역 중심 리시안셔스 재배면적 급격히 증가 -
기사입력: 2019/11/19 [13: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리시안셔스 재배전문가 초청 화훼 세미나     © 편집부


-
리시안셔스 스페셜리스트 테오드그라프 초청...
고품질 생산 기술 향상 기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8일 구미화훼연구소에서 해외 전문가를 초청해 리시안셔스 유통 및 재배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초청된 테오 드 그라프(Theo de Graaf)’는 네델란드 반 에그몬드(Van Egmond)사의 리시안셔스 스페셜리스트로 리시안셔스 재배법과 신품종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최근 재배면적이 늘어나고 있는리시안셔스에 대한 화훼농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경북화훼산학연협력단 회원 및 재배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재배기술과 화훼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했다.

 

경기악화, 부정청탁관련법 시행 등으로 국내 화훼 재배면적 및 농가수는 줄어드는 반면 경북지역은 귀농인구의 증가와 함께 다양한 화종을 재배하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어 화훼 재배면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화훼 재배면적 및 농가수

 

구분

전체

경북

2015

2017

2015

2017

재배면적(ha)

5,831

4,936

257

290

재배농가수()

8,328

7,421

293

315

 

 

 

장미, 국화, 거베라 등이 경북의 주요 화훼품목이었으나 최근에는 리시안셔스, 라넌큐러스, 아네모네, 스토크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특히 리시안셔스는 최근 칠곡, 안동, 상주, 예천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재배면적이 늘어나 현재 경북지역 재배농가는 약 40여 가구 이상으로 추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고품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육묘, 로제트, 생리장해 등 극복해야할 문제들이 많은데 다양한 교육 기회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구미화훼연구소에서는 해외 전문가를 초청해 세미나를 갖고 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경북화훼산학연협력단과 함께 리시안셔스 재배농가를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곽영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 구미화훼연구소에서는 국내외의 화훼분야 전문가를 초빙한 양질의 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리시안셔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훼류 재배를 통한 경북의 화훼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