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출발, 내년에 ‘경북’에서 함께 해요!
- 19일, 제101회 전국체전·제40회 전국장애인체전 조직위원회 출범 -
기사입력: 2019/11/19 [16: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북에서새로운 100년의 출발을 시작하는 역사성과 상징성 홍보 -

- 12월 전국체전 홍보조형물 설치, D-101, D-30일 행사 등 계기별 행사 통해 사전 붐업 -

 

▲ 전국체전조직위원회 창립총회(대회기 전달)     © 편집부


경상북도는 19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101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열고 양대 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 전국체전조직위원회 창립총회     © 편집부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는 이철우 도지사와 도내 주요 기관 단체장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대 체전 대회기 전달, 체전 추진경과 보고, 성공 개최 퍼포먼스, 위촉장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유관기관.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전국체전조직위원회 창립총회(위원 위촉장)     © 편집부


국회의원, 언론.방송, 종교, 경제.금융, 문화예술, 체육분야와 도내 유관 기관.단체장 등 조직위원장(도지사)을 포함하여 143명으로 구성한 조직위원회는 양대 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자문기구로써, ‘행복.화합.문화.과학체전을 비전으로 대회 준비 단계부터 지원방안, 홍보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동안 경상북도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대회 추진을 위해 11657팀의 집행위원회와 시.군별로는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분야별 실행대책을 마련하고, 유관기관 간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

 

또한, 경상북도는 금년 10월 개최된 제100회 서울체전 기간(10.4~10) 중에는 잠실주경기장 입구에 경북홍보관을 설치.운영하여, 참가 선수들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 진행과 기념품,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101회 전국체전.40회 전국장애인체전경북관광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오는 12월에는 대회 붐업 조성을 위해 도청 본관에 전국체전 홍보조형물과 잔여일수 표시기를 설치하고, D-101, D-30일 등 계기별 행사를 통해 양 체전의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101회 전국체육대회202010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전년 대회보다 하루가 늘어난 10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주 개최지 구미시를 중심으로 12개 시.군 일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내년 제101회 전국체전은 1995년 제76회 포항, 2006년 제87회 김천에 이어 14년 만에 경북에서 열리는 세 번째 대회로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출발점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매우 큰 대회이다.

 

이철우 조직위원장은 대한체육의 새로운 100년을 경북에서 시작한다는 커다란 자부심을 갖고, 역대 가장 성공적인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

 

내년 체전을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새로운 경상북도!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전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