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자연 친화 프로젝트” 숲뚜껑 올림픽 캠프 개최
기사입력: 2019/11/28 [16: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자연 친화 프로젝트 숲뚜껑 올림픽 캠프 개최(포스터)     © 포항시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원은 ‘숲뚜껑 올림픽 캠프’를 중학생 대상으로 오는 12월 14~15일에 1박 2일 동안 개최되며, 참가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숲뚜껑 올림픽 캠프’는 환경을 지키고 보존하자는 취지에서 수련원 야영장과 인근 숲속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자신들만의 창작품으로 모의 올림픽 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단순한 답을 요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숲지도를 활용해 주어진 암호를 해결하고 암호에 적힌 내용을 분석하여 플라스틱을 활용한 모의 올림픽 경기(컬링대회, 알까기, 도미노 등)를 실시하고, 활쏘기 연습과 국궁서바이벌 게임 등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협동심과 지도력까지 요구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스택스 컵쌓기 경기를 국제 기준에 맞추어 심판의 지도에 따라 타이머를 작동해 진행함으로써 진정한 스포츠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자연권수련시설에서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연과 호흡하고, 이번 캠프를 통하여 소중한 환경을 보전하는 의식함양과 청소년기 가치관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포항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phy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054-240-91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북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운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