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1인 미디어 육성 축제’개최
현직 크리에이터 ‘톰과나, 소희짱, 은젤, 애기야’ 4인 강연…현실조언
기사입력: 2019/12/03 [10: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인 미디어 육성 페스티벌     © 편집부


-라이브 방송 체험, 영상편집,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등 실전 체험부스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6일(금)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도전과 창작 그리고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 1인 미디어 육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청년 공간 ‘무중력지대 영등포’(당산로 235)에서 열리며, 인기 현직 크리에이터 ‘톰과나, 소희짱, 은젤, 애기야’ 4인을 초청해 콘텐츠 발굴부터 유튜브 제작 과정, 사랑받는 비결까지 낱낱이 알려준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체험과 소통’을 키워드로 ‘무중력지대 영등포’ 1, 2층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1인 미디어 체험 부스 운영 △크리에이터 컨설팅 △크리에이터 입문을 위한 꿀팁 등 다양한 강연과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1층에서는 현직 크리에이터 ‘톰과나, 소희짱, 은젤’과 함께 ‘소통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청년들에게 현실 조언을 들려준다. 참여자들은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통해 톡톡 튀는 자신만의 콘텐츠 개발과 방향 설정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인기 크리에이터의 노하우와 성공 비결을 전수받는다.

 

2층에서는 이제 막 1인 미디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입문을 위한 꿀팁’ 토크쇼를 진행한다. 강연자로는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슈퍼루키 부문 대상’을 수상한 종합 게임 크리에이터 ‘애기야’가 나선다.

 

또한, 무중력지대 1층과 2층 곳곳에서 △라이브 방송 체험 △영상 편집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등 1인 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이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실질적으로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인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그밖에 사항은 사회적경제과(☎2670-1666)로 문의 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한자리에서 1인 미디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1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의: 사회적경제과(☎2670-1666)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북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운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