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구 미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구 미 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 2019『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수필꽃방”수료
기사입력: 2019/12/05 [14: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 '수필꽃방'수료     © 구미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배영숙)에서는 지난 4일 ‘2019 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의 문학프로그램 “수필꽃방, 내 이야기 꽃으로 피워요” 10차시 수업을 마지막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수필꽃방, 내 이야기 꽃으로 피워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문학프로그램은 자신의 솔직한 내면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자신을 바라보는 계기를 마련, 그동안 하지 못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시간으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그동안 갈고닦은 수강생들의 수필작품 발표 및 “수필꽃방” 수업을 진행한 최명주 작가가 직접 만든 ‘상장’수여로 수강생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며 감동을 더했다.

 

수필꽃방 프로그램을 진행한 최명주 작가는 “수필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살갑게 다가와주고 다정하게 대해주는 수강생들의 따스함이 나에게 큰 힘이 되었고 행복이었다”며 미소를 지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시민은 “한동안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살았다. 내 자신을 밖으로 꺼내기가 힘들었다”며 “이번 수업을 통해 우물 밖 세상으로 발을 내딛고 나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배영숙 시립중앙도서관장은 “문화도시 구미에서 능력 있는 상주작가님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미시민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남은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기금 후원으로 추진되는『2019 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은 내년 2020년 3월까지 진행되며(현재, 인문학다락방 프로그램 진행 중), 2020년 1월에는 초등학생 대상, 판타지동화로 꾸며보는 시간 “판타지동화방”,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꿈에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인 “고민사랑방”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학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문의 :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사서담당 (☎480-4664)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는 행복한 설날이 되길 기원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