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신라마을 즐겁고 신나는 체험놀이로 인기
포항의 정체성과 신라마을을 적극 활용한 맞춤형 체험놀이 인기!
기사입력: 2019/12/05 [17: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신라마을 즐겁고 신나는 체험놀이로 인기(AR체험)     © 포항시



- 가옥마다 펼쳐진 전통체험과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끊임없이 이용객 몰려!

 

포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위치한 신라마을 체험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재단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간 체험프로그램과 모바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체험 등 지속적인 콘텐츠를 발굴해 낸 결과이다.

 

재단은 설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위한「2019 설맞이 문화마당」을 시작으로 신라마을의 초가와 초정 공간을 배경으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는「주말 상설 전통놀이 신라마을에서 놀자!」와 전통과 설화에 현대를 조화시킨 문화체험인 「신라마을 체험놀이 신라야신라야!」등 가족 단위와 시민들을 위한 기획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많은 시민들의 열성적인 참여를 보였던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면 과거와 현대의 기술을 접목한 AR 체험프로그램 “내가 그리는 AR 연오세오”로서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본인이 색칠한 그림이 현실배경 위에서 움직이는 신기한 체험을 경험 할 수 있었다.

 

자신이 직접 손수건을 접어서 천연염색으로 재미를 더했던 쪽빛염색인 “오색빛깔 내 손수건”,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서 신라금관을 만드는 “신라금관만들기” 체험과 가족이 함께 포항 특산물 과메기 모양으로 만든 달걀집인 짚풀공예 “, 어린이들도 함께 참여하여 쉽게 장구와 가야금을 배우는 “장구체험”과 “가야금체험”으로 인기몰이를 하였으며 즐겁고 신나는 체험놀이로 가득해 끊임없이 이용객이 몰려드는 모습이 펼쳐졌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연오랑세오녀 설화와 신라시대 배경을 연계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체험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중점을 두었으며 신라마을을 작은 축제장으로 만들어 가옥별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이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전하였다.

 

포항에 거주하는 한 외국인은 가족과 함께 체험에 참여하여 “한국의 아름다운 공원과 바다와 함께 할 수 있어 좋았고, 동양의 전통적이고 신기한 체험을 통해 신라마을에서 특별한 가을을 보내는 시간이 감동스럽다. 특히 가족이 함께 가야금을 배우는 시간이 재미있었다.”라고 전하면서 내년에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희망했다.

 

주말과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17시 까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신라마을에서 놀자!」는 오는 12월 14일부터 신라 복식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누구나 도기야댁 포토존을 이용하여 사진 촬영하도록 무료로 자율 운영될 예정이다. 복식체험은 왕, 왕비, 어린이 도포 및 금관 등을 비치하여 또 한번 포항 시민들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하는 포항문화재단에 2020년에도 큰 기대를 걸어본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