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 세계로 뻗어가는 클루앤코, 수출길 활짝 열려...
- 경북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 회원사↔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
기사입력: 2019/12/11 [18: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클루앤코-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SAI WELLNESS-(주)스킨미소랩 MOU)     © 편집부


- 144
건 상담, 3(30만불) 투자협약 체결 -

- 11월 태국 클루앤코 매장 개소 이후 또 한번의 수출길 열려 -

 

▲ 클루앤코-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 편집부

 

경상북도는 10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의 판로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산시가 주최하고 대구한의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도, 중국,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10개국 22개사 해외 바이어와 25개 클루앤코 회원사를 매칭해 개별 상담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총 144건의 상담이 이루어 졌으며 특히 사이웰니스(SAI WELLNESS, 인도)스킨미소랩 광저우 타후아 아일랜드(Guangzhou Taohua Island Cosmetics Co., Ltd, 중국)코리아비앤씨 에코링크 상업 투자(Ecolink Commercial Investemnt, 베트남)흔산바이오가 각각 10만불씩 총 30만불의 MOU(투자 및 거래에 대한 합의한 사항을 명시한 문서)가 현장에서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20179월에 런칭한 클루앤코는 지역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국내외 판매촉진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경상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로 아름다움의 리더<CLEW(리더) + and + Cosmetic(화장품)>”를 상징하는 의미로 2017년 상표개발 되었으며, 56개 지역 기업이 가입되어 있다.

 

한편 경상북도는 클루앤코를 중심으로 한 K뷰티산업 아시아 허브 도약을 목표로 도내 기업들에 대한 화장품 제품개발과 품질인증, 마케팅 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달에는 클루앤코 태국 매장을 개소해 수출 판로를 넓혔으며, 방콕 중심가에 위치한 매장은 현지인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조현애 경북도 미래융합산업과장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매년 12월에는 클루앤코의 밤행사를 진행하며 기업간 네트워크에 중점을 두었으나, 올해는 수출상담회로 과감하게 사업 방향을 바꾼 것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앞으로도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지역에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