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납부세액의 10% 감면
기사입력: 2020/01/14 [18: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의성군제공 군청전경     © 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납부세액의 10%를 감면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1월3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괄 신고‧납부할 경우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으나 자동차를 새로 취득한 경우 해당 자동차에 대한 연납신청은 전화나 방문, 혹은 위택스를 이용해 신청해야 한다.

 

한편, 기존 연납 신청자에 대한 자진납부 고지서는 13일 일괄 발송 됐으며, 자동차세 납부 후 이전 또는 폐차 등으로 자동차 소유권이 변동될 경우 일할 계산하여 세액을 환급해 준다.

 

지난해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자는 5,440명으로, 연납제도를 활용해 1대당 평균 2만3천4백원의 세금 감면 혜택을 누렸으며 전체 자동차세 납부액의 34%인 12억7천4백만원을 차지했다.


의성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은 전화 한 통으로 쉽게 접수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많은 군민들이 기한 내 연납신청을 통해 자동차세 감면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경북] ‘최소비용, 최대효과’ 경제체전으로 준비, ‘성공개최 이상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