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지사, 시장군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의지 다져
- 16일 도청에서, 제9차 경북 시장ㆍ군수협의회 개최 -
기사입력: 2020/01/16 [16: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대구경북관광_성공결의     © 편집부


- 시ㆍ군 현안 건의사항 논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 결의 -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에는 대구 경북으로 놀러오이소!”라는 구호와 함께 도지사와 23명의 시장ㆍ군수가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의지를 다졌다.

 

▲ 2020대구경북관광_성공결의     © 편집부

 

이철우 도지사는 “올해는 특히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 대구경북관광을 전세계에 알리고 세일즈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각 시ㆍ군마다 관광 여건은 다르지만, 2020년 관광객 목표제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광 마케팅을 펼친다면 대구경북관광 성공의 승산은 충분하다”고 말했다.

 

▲ 2020대구경북관광_성공결의     © 편집부

 

이 지사는 16일 오전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도지사ㆍ시장군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에서 “지난 13일 부시장ㆍ부군수들과 회의에서 관광과 일자리 목표를 수치화 했다”며 “시군별로 정한 관광객 목표를 초과달성 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2020대구경북관광_성공결의/ 해피댄스,     © 편집부

 

이 지사는 “올해는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 관광경북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면서 “연초부터 서울ㆍ경기 등 전국을 대상으로 계속 홍보하고 마케팅 하고 있다.”

 

“관광은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고, 연관산업 파급효과도 크다. 관광콘텐츠 개발, 인프라확충,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문화관광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매년 연례적으로 이루어지던 신년교례회에서 벗어나 도지사와 시장군수가 합심하여 경북의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대구경북관광 성공방안을 논의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에 앞서 개최된 ‘제9차 경북 시장ㆍ군수협의회’에서는 광역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미혼남녀 결혼률 증가 대책, 경북기독보육원 시설운영비 시군공동부담 및 도비지원 확대 등 도와 시군의 현안과 건의사항이 논의됐다.

 

이어진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 행사는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이 ‘2020 경북관광, What is& How to !’라는 제목으로 경북관광의 현주소, 정책비전과 추진전략, 주요 핵심사업 등 대구경북관광 성공 방안 발표 후, 도지사, 시장ㆍ군수가 함께 퍼포먼스로 대구경북관광 성공의지를 다지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지사는 “희망의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지방소멸의 경고등이 깜빡이고, 민생경제가 위기라는 징조가 곳곳에서 나타나는 등 민생은 엄중하다”며

 

“이러한 속에서 오늘 시장ㆍ군수님들과의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는 큰 의미가 있다.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각오로 뛰자”고 당부했다.

노성문 국장 노성문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