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해
기사입력: 2020/01/20 [18: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해     © 포항시



포항시 도시안전국 소속 공무원 30여명은 20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천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및 포항사랑상품권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황병기 도시안전국장은 “지역의 특색이 살아있고 더 저렴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의 이미지가 부각되도록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을 당부하였다.

 

<농식품유통과>
설명절을 앞두고 농식품유통과 직원 20여 명은 포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일 죽도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해     © 포항시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는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포항사랑상품권으로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였다.

 

오주훈 농식품유통과장은 “설 명절을 계기로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동참하여, 포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공직자가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솔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원과>
포항시 환경녹지국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인 효자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장보기 행사를 전개했다.

 

 

▲ 포항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해     © 포항시

 

 

이날 환경녹지국 직원들은 경기침체와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경쟁 및 전자상거래 등 소비패턴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포항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저렴하게 제수용품등을 구입하고 전통시장 이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항시 최창호 공원과장은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으로 소비문화 정착과 전통시장 장보기가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자리 잡아 지역경제 살리기에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북구 보건정책과>
포항시 북구보건소 직원 30여 명은 20일 장량 및 성도시장에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고, 인근 식당을 이용하여 점심식사를 하였다.

 

이날 직원들은 온누리상품권과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장보기를 하면서 이웃 간의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의 넉넉한 분위기에서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명절에 필요한 성수품들로 장바구니를 가득 채웠다. 

 

천목원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이용과 포항사랑상품권 구매 등에 적극 동참해 민생 경제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남구 보건정책과>
포항시 남구보건소 직원들은 20일 큰동해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기 침체로 전통시장 영세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설 명절을 계기로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장보기와 포항사랑상품권 구매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하여 민생안정 및 서민경제 활력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등 각종 보건사업 홍보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으로 활기찬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연휴기간 비상진료, 감염병 대책 등을 추진해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즐겁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예산법무과>
포항시 예산법무과는 20일 남부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이날 직원들은 포항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여 설에 대비한 제수용품, 식재료 등을 구입했다.

 

포항시 라정기 예산법무과장은 “소비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장보기에 나섰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경제에 활력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미담]김광열 영덕군수, 저출생 극복 성금 300만원 기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