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가정폭력·위기청소년 상담 등
설 연휴에도 민생 안정 서비스 지원은 쉼 없이 계속된다
기사입력: 2020/01/21 [19: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구시는 설 연휴 기간에도 위기에 처한 여성·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민생 안정 서비스를 차질 없이 계속 지원한다.

 

먼저 가정폭력‧성폭력 등 폭력 피해자가 도움을 요청하면 상담 및 긴급보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긴급전화(1366)와 해바라기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또한 한부모 대상 상담과 지원서비스, 임신‧출산 갈등 등 고민에 대한 심리‧정서 상담과 법률‧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가족상담전화(1644-6621)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다누리콜센터(1577-1366)에서는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13개국 언어※로 24시간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 베트남어, 중국어, 타갈로그(필리핀)어, 몽골어, 러시아어, 태국어, 크메르(캄보디아)어, 일본어, 우즈베키스탄어, 라오스어, 네팔어, 영어, 한국어
  
- (가정폭력, 성폭력 등 피해 상담) 여성긴급전화(☎1366) 및 사이버상담
  (www.women1366.kr), 카카오톡 상담(women1366)
- (한부모‧양육비‧임신출산 갈등 상담) 가족상담전화 및 문자상담(☎1644-6621)
- (다문화가족 및 이주여성) 다누리 전화(☎1577-1366), 다누리포털(www.liveinkorea.kr)


위기 청소년 보호를 위해 5개 청소년쉼터와 1388 청소년상담 전화를 24시간 운영하며, 가출 청소년이 거리에서 방황하는 일이 없도록 긴급 생활보호(의‧식‧주), 심리 상담, 의료기관 연계 및 가정 복귀를 지원한다.

- (청소년상담) 전화상담 ☎1388(지역번호+1388) / 문자·카카오톡 상담 : #1388 사이버상담 : www.cyber1388.kr
 

아울러 한부모 가정이나 설 연휴기간 근무 등으로 아이를 돌보기 어려운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만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찾아가 자녀를 돌봐주는 서비스로, 시간제로 운영)도 운영할 예정으로 23일까지 아이돌봄 누리집을 통해 사전에 신청하면 설 연휴기간 이용이 가능하다.


   ※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정부 지원 시간 초과 시는 전액 본인부담으로 이용 가능
   ※ (문의) 전화상담 ☎1577-2514 / 아이돌봄 누리집 : https://idolbom.go.kr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설 연휴기간에도 위기 여성이나 청소년을 위한 민생 안정 지원 서비스를 차질 없이 지원해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 설명절 연휴기간 중 민생 안정 서비스 세부내용 1부.
3-6417

 

설 연휴기간 갑자기 아파도 당황하지 마세요
▸ 설 명절 연휴기간 의료기관 677개소 약국 1,208개소 응급진료
▸ 설 당일, 응급실 외에도 동네의원 및 보건소 22개소 문 열어 경증환자 진료


대구시는 대구시의사회 등 의료관련단체의 협조로 설 명절 연휴기간중에 진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응급진료체계 구축·운영한다.

 

먼저 설 연휴기간에 관내 22개 응급의료기관·응급의료시설에서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실시하고, 응급실이 아니더라도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589개소와 문 여는 약국 1,208개소를 운영한다. 또한 편의점 등 1,285개소의 안전상비의약품판매소에서도 해열제 등 안전상비용 일반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난 설에 이어 이번 설에도 대구시의사회의 도움으로 설 당일인 1월 25일에 동네의원 12개소와 8개 구․군 보건소 등 10개소가 문을 열어 설 당일 진료하는 일반 의료기관이 없어 가벼운 질환에도 대형병원 응급실을 이용해야 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게 되었다.

 

명절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명단과 운영시간은 대구시(www.daegu.go.kr)와 8개 구․군 및 응급의료포털 E-Gen(http://www.e-gen.or.kr)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와 달구벌 콜센터(국번없이 120), 스마트폰으로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설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명절기간에는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약국을 조회할 수 있어, 별도로 홈페이지 주소를 외울 필요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설 연휴(1.24~1.27) 4일간 진료하는 병원·약국 수〉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