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구 미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구 미 시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학특성화 프로그램’ 성료
- 26개의 특화된 프로그램 615명 청소년 참여 -
기사입력: 2020/01/21 [2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교육선산청소년수련관 2020겨울방학프로그램     © 구미시



참 좋은 변화참 좋은 변화 행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신정순)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방학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발달특성을 고려한 총 26개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1월 6일부터 18일까지 총 615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청소년 제철요리캠프’ 등 1박 2일 캠프와 ‘창의전래놀이’ 등 1일형 체험교실과 같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또한 SNS를 통한 실시간 활동내용 및 사진 제공 서비스로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히, ‘청소년 안전체험캠프’에서는 실제로 소화기를 사용 해보고 재난 대피훈련을 하는 등, 위기상황 시 청소년 스스로 본인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체험캠프에 참여한 A청소년은 “나만의 생존가방을 만들고, 친구들과 미션을 해결하면서 응급 상황 시 대처요령도 배울 수 있어서 재밌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신정순 관장은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새롭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산청소년수련관이   변화하는 트랜드에 앞서 갈 수 있는 청소년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대학교 위탁운영 후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작년 전체 이용객 수가 219,896명으로 2017년(104,543명) 대비 약 110% 이상 늘어났으며, 특히 청소년 이용객은 2017년(35,505명)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149,867명)해 지역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체험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이용객 증가는 구미대학교의 우수한 자원과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지속적 개발 및 시설환경 개선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수련관은 학교연계 수련활동과 청소년 토요체험활동,   문화강좌, 방학프로그램, 청소년스포츠대회, 청소년 생존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문의전화 054-482-0924)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미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이철우 경북도지사, 랴오닝성 방문 우호교류 협정 체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