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성 주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성 주 군
성주군, 성주참외 본격생산 ! 맛 ! 영양 ! 모두 최고 !
성주참외 이제는 국민과일!
기사입력: 2020/02/14 [16: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주군 (참외당도측정)  © 성주군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가 본격 생산철을 맞아 2월 13일기준 관내공판장에 누계물량 30,000여박스(10kg/1박스)로 전년대비 4배이상, 판매량 또한 16억원으로 전년 대비 4배이상 증가하였으며 당일 물량 전년대비 7,000여박스(10kg/1박스)로 전년대비 3배이상 증가되어 출하되었다.

 

올해는 평년대비 겨울철 참외 생육기에 기온이 2.8℃ 높고 일조량은 또한 높은 등 기상여건이 좋아 참외 당도가 좋고 육질이 아삭해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고시하는 농산물 당도규격 ‘특’ 기준으로 딸기 ,수박, 자두 등 11°Bx 이상 표시하고 있지만 성주참외의 경우 13~14°Bx 당도로 웬만한 과일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또한 여성(임산부)의 건강에 꼭 필요한 엽산함량마저 풍부해 ‘국민과일’이란 수식어는 이제 어색하지 않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2020년! 참외재배 50년사를 맞이하여 더 맛좋고 품질좋은 성주참외를 재배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할 것이며, 젊은층의 소비자들까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방울참외’‘껍질째 먹는 참외’ 개발 등으로 성주참외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 구축에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성주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울진군, `코로나19`..대응상황 4월9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