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 초등과정 성인문해교육 교원연수 학습자 모집
-아름다운 가르침, 문해교육 교원에 도전 하세요
기사입력: 2020/02/19 [18: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상북도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3월 20일부터 4월 18일까지 ‘2020년 초등과정 성인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에 교원연수에 참여할 학습자 40명을 3월 6일까지 모집한다.

 

‘문해교육’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말한다. 평생교육법시행령에 따르면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을 이수해야 학력인정 문해교육 교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도내 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으로 초등 학력 인정과정 기관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안동 용상평생교육원,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 영주 YMCA,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 영덕군청, 경주 행복학교, 울진군청, 경주 한림야간중고등학교 등 총 10곳이다.


중학 학력 인정과정 기관은 영주 YMCA, 상주 희망학교, 경주 행복학교, 김천 희망학교, 경주 한림야간중고등학교로 5곳이다.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5년부터 교원연수를 시작해 초등과정 106명, 중학과정 76명을 양성했으며, 배출된 교원은 도내 문해교육기관에서 교원으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6주간 연수는 집합교육(52시간)과 현장실습(15시간)으로 이루어지며,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진흥원에서 이수증을 발급한다.

 

집합교육 교과목으로는 문해교육개론을 비롯하여 교수법, 학급 경영 및 기관 경영, 기획 및 개발, 네트워크와 문해교육의 가치와 교사 사명 등 문해교육 교원으로서 필수적으로 학습해야 할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문해교육 전문 교수와 현장 전문가로 강사진이 구축됐고, 현장 전문가와 학습자를 멘토와 멘티로 연결해 문해교육 현장에서의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저세한 사항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e.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정병윤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으로 도내 문해교원들의 전문 역량을 향상시켜 비문해율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흥원은 문해학습자의 권익 신장과 학습 욕구 해소를 위해 교원연수 외에도 문해대잔치, 디딤돌 문해학당 지원, 교사 보수교육, 보조교재 개발 및 교과서 배포 등 다양한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