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어린이 테마공원』 및 『가흥신도시 주차타워』 설계 공모
3월 25일부터 5월 30일까지 접수 가능
기사입력: 2020/03/25 [21: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 『어린이 테마공원』 및 『가흥신도시 주차타워』 설계 공모 1(어린이테마공원 및 지하주차장 등 복합시설 조감도)  © 영주시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4일 2020년 생활SOC복합화사업 및 주차환경개선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어린이테마공원 및 지하주차장 등 복합시설 조성사업』과 『가흥신도시 주차타워 조성사업』의 설계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어린이테마공원 및 지하주차장 등 복합시설 조성사업』은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2020년부터 2022년까지 6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상에는 어린이테마공원, 지하1층에는 주거지 주차장을 조성하고 지상 1층에는 작은도서관을 조성하는 맞춤형 복합화 사업이다.

 

또한, 『가흥신도시 주차타워 조성사업』은 가흥동 1654번지에 2020년부터 2021년까지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층에는 경로당, 주민이용시설, 주차장 등을 배치하고 2층~4층은 주차장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번 설계공모 대상사업은 가흥신도시 일대의 심각한 주차 수요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만남의 허브 제공 및 어린이에 최적화된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도가 가능한 도심 속 자연, 복합 체험 공간 제공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기 위해 일반설계 공모방식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공모방식은 2단계 설계공모(1차 제안서 심사, 2차 발표 심사)로 참가등록은  3월 25일부터 5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최종결과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순경 발표 예정이다. 당선작은 설계권을 부여하고 기타 입상작은 상금이 수여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설계공모는 주차공간에 어린이테마공원 등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의 활용을 접목한 선도적 주차장 모델로 조성하기 위한 설계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며, “역량 있는 건축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울진군, `코로나19`..대응상황 4월9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