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미래농업 시연의 장 열리다
영주 사과원에 드론이 떴다!
기사입력: 2020/03/25 [21: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 사과원에 드론이 떴다!(드론으로 방재를 시연하는 모습)  © 영주시


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교영)는 지난 24일 과수시험장에서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주관으로 과수화상병 방제 연시교육 및 방제시연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과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 이하 관계관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농업인 교육이 중지된 가운데 유튜브 방송으로 농업인들에게 생중계됐다.

 

이번 시연은 사과원 약제방제에 무인항공방제기(무인헬기, 드론)를 사용해  동계기 약제 살포효과를 검증했고, 사과원 약제방제에 주로 사용하지 않는 무인항공 방제기술을 선보여 농촌 일손부족 시대에 노동력 절감 효과를 기대하게 했다.

 

영주시 사과원은 잎이 무성하여 약제가 잘 들어가지 않는 고목 중심의 사과원에서 밀식재배 수형으로 차츰 갱신되고 있어 무인항공방제기를 활용한 약제방제의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일손부족을 스마트 농업기술이 채워줄 수 있을 것이며 발상의 전환이 농업기술의 혁신을 이끌 것이다.”며, “농업인들이 스마트 농업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울진군, `코로나19`..대응상황 4월9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