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 코로나19 극복 우리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추진
- 지역농가 농·특산물 판로해소 위해 진행 -
기사입력: 2020/04/06 [19: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울진군(사진 좌)- 한수원 한울원전본부(사진 우)와 협력, 모금 활동 및 지역 농·특산물 구매 운동 추진     ©편집부

 

- 한울원자력본부와 협력, 모금 활동 및 지역 농·특산물 구매 운동 -

 

 울진군(군수 전찬걸)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농ㆍ특산물 판로해소를 위해 우리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해 왔다. 

 

 지난 3월 4일에서 5일까지 딸기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했으며 3월 16일부터 19일까지는 미나리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해왔다.

 

 특히, 3월 24일부터는 지역에 소재한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와 협력해 우리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 중 이다.  앞으로 지역 상가 활성화 및 우리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한울원자력본부에서는 임직원들로부터 매월 2억원 정도, 4개월간 8억원 정도를 모금하기로 하고 울진군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먼저 임직원들은 울진군 농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울진군장터)을 이용해 주문하기로 하고 사내 전자게시판을 이용해 구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7일 오전부터 꾸러미 배송을 시작한다.


 또한, 한울원자력본부 임직원의 모금액 중 8,300만원 상당액을 코로나19 관련 위기가구 및 생활거주 복지시설에 기증하기로 하고, 생활거주 복지시설 4개소에 187세트를 먼저 배송하고, 군과 농산물 꾸러미 기증 대상자 선정을 협의 중에 있다.

 

 울진군은 지역내 생산 농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협의하여 신속하고 편리한 주문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울진군내 생산되는 농ㆍ특산물의 판매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울진군장터) 판매 품목을 확대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기로 했다.

 

 전찬걸 군수는 “ 이번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이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일 될 것이다”라며 “지금의 위기를 이웃과 지역을 위하는 마음으로 함께 이겨내자” 고 말했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크루저세일요트 진수식..해양레저의 꽃,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