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코로나19’ 피해농산물 팔아주기로 포근~
지역농가를 위한 공공기관의 따스한 손길 이어져
기사입력: 2020/04/08 [21: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 ‘코로나19’ 피해 농산물 팔아주기로 포근~ 1(농산물 전달을 위해 배송차량에 옮겨 싣고 있는 모습)  © 영주시



경북 영주시가 ‘코로나19’사태로 농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신선농산물 팔아주기에 지역 공공기관의 따스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영주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신선농산물의 판로가 막힌 농가의 어려움이 예상되자 지난 달 관내 농가와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판매희망품목과 재고량을 파악해 느타리버섯, 명이나물, 딸기 등 10개 품목을 선정하고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관내 공공기관과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주문을 받았다.

 

그 결과 어려운 농가를 도우려는 시민들의 관심에 힘입어 총수량 약 2,500개, 총액 약 2,000만원의 주문신청이 접수돼, 주문받은 물량은 주문량이 맞춰지는 품목별로 시청에서 취합해 지난 7일부터 순차적으로 주문기관에 직접 배송을 진행 중이다.

 

매일 소량이 생산되고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한 신선농산물의 특성상 시민들 역시 주문한 모든 품목을 한날한시에 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겪어야하지만, ‘코로나19’사태를 서로 도와 이겨내자는 영주시민들의 따스한 마음이 이번 행사에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영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영주시민들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어려움을 함께하는 영주 시민들의 끈끈함으로 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크루저세일요트 진수식..해양레저의 꽃,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