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영주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엠블럼ㆍ슬로건ㆍ마스코트 확정!
풍기인삼엑스포가 지향하는 가치와 비전 담아
기사입력: 2020/04/15 [09: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엠블럼·슬로건·마스코트 확정! (마스코트)  © 편집부


경북 영주시는 지난 14일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이하 풍기인삼엑스포)의 엠블럼, 슬로건 및 마스코트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풍기인삼엑스포의 엠블럼과 슬로건, 마스코트는 지난 해 12월부터 4월 초까지 전문용역을 통해 제작됐으며, 두 차례에 걸친 추진 보고회와 슬로건 공모전, 엠블럼 선호도 조사 등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확정됐다.

 

엠블럼은 인삼의 형태를 단순화해 컬러풀한 색채와 둥근 형태로 지구모양을 만들어 다양한 국가와 세계인들이 하나가 되는 세계적 행사임을 표현하고, 감싸 안은 듯한 뿌리모양은 인삼의 가치로 인류의 건강한 미래를 책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슬로건은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로 최종 확정됐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 접수된 1700여 작품 중에 풍기인삼엑스포가 지향하는 가치와 비전을 가장 함축적으로 잘 나타낸 작품으로 선정했다.

 

또한, 마스코트는 인삼의 건강, 신뢰, 듬직함을 키워드로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 인삼 히어로를 표현하고 있으며, 캐릭터 상품의 주 고객층인 어린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귀엽고 씩씩한 모습으로 제작됐다.

 

풍기인삼엑스포 엠블럼과 슬로건, 마스코트는 풍기인삼엑스포 홍보를 위해 제작되는 리플릿, 브로슈어, 포스터, 홍보 영상 등 홍보물과 기념품 등에 다양하게 이용될 예정이다.

 

영주시장은 “엠블럼과 슬로건, 마스코트는 인삼의 우수성과 인삼산업을 연계한 산업화 촉진이라는 엑스포의 목적에 걸맞게 미래 인삼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인삼의 생명력 가치와 발전 가능성을 담았다.”며,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민적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풍기인삼엑스포는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24일간 풍기읍, 봉현면 일대에서 열린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크루저세일요트 진수식..해양레저의 꽃,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