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함께하는 어버이날…‘효 한상’배달합니다
어버이날 어르신 1257명에게 먹거리, 건강용품 담긴 ‘효 한 상 키트’ 직접 배달
기사입력: 2020/05/07 [10: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버이날 행사   © 편집부


- 발달 장애인 및 이웃들이 직접 카네이션과 손편지 작성… 어르신에 감동 더해
- ‘온 마을이 함께하는 효 행사’ 모범 구민 15명 표창, 어르신 180명에 보행 보조기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 어르신 1257명에게 ‘효 한 상 키트’를 지원하고 모범 효행자를 표창하는 등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우선 구는 8일(금) 어버이날 당일, 지역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1257명에게 카네이션, 손 편지와 함께 ‘효 한 상’ 키트를 가정에 배달한다.

 

손편지와 카네이션은 발달 장애인 및 이웃들이 공경의 마음을 담아 직접 준비한 선물로, 어르신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효 한 상’ 키트에는 △갈비탕 △누룽지닭백숙죽 등 먹거리와 △영양제 △파스 △손소독제 등이 들어있으며, 이름에 한 상 가득 효심을 담았다는 의미를 녹여냈다.

 

▲ 어버이날 행사   © 편집부

 

또한, 같은 날 ‘온 마을이 함께 하는 효(孝) 행사’를 개최, 효행으로 사회에 귀감이 된 구민 15명과 어버이날 백일장 수상자 7명을 표창한다.

 

어버이날 백일장은 ‘효’, ‘부모’, ‘그리움’ 등을 주제로 지난 4월 공모한 비대면 행사로서,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2명, 동상 2명이 수상하게 됐다.

 

이날 효 행사는 인원을 최소화해 수상자, 복지시설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며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낮출 예정이다.

 

구는 이웃들이 손편지와 카네이션을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 어르신들에게 온라인 및 메시지로 전송하며 훈훈함을 더한다.

 

또한, 채현일 구청장은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연륜과 지혜가 담긴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어르신의 옷깃에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존경의 마음을 표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구는 한국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을 통해 지역 내 보행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에게 실버카(보행 보조기) 180대를 지원할 예정이기도 하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한 평생 열심히 살아오신 모든 어버이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어버이날 고독함을 느끼는 어르신이 없도록 따뜻한 정을 가득 담아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어르신복지과(☎2670-3413)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상북도․포항시,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 본격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