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의 성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의 성 군
의성 김치, 대만‧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인기
17.5톤 49,000달러 대만 수출 선적
기사입력: 2020/05/15 [17: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의성군제공 김치   © 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의 대표적인 수출 효자 품목인 농업회사법인 ㈜다모(이하 다모)의 김치가 대만, 일본, 미국 등 세계 곳곳에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수출 물량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관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다모는 일본의 장기적인 무역 보복과 대기업의 공격적인 마케팅, 과당경쟁이라는 다양한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김치 수출의 신장을 거듭하였고,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 소비 패턴 변화와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어 전년 대비 1.5배 이상의 김치를 수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성과는 다모에서 김치맛에 집중하고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김치를 생산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국가별 전략 신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국제 인증 취득과 소비자 선호 포장재 제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이 반영된 것이다. 

 

더불어 의성군의 포장재 지원과 국제인증지원, 해외판촉행사 지원 등 다양한 수출 사업의 신속하고 선제적인 예산 집행, 그리고 세계 시장에서 한국 김치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는 이미지가 퍼지는 등 다양한 요소들의 효과가 극대화 되어 나타난 결과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급변하는 수출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을 위한 포장재, 국제인증 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신규 판로 개척과 기존 시장 점유율 강화를 위한 홍보판촉행사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의성 김치를 K-FOOD 열풍의 선두주자로 활용하여 우수한 의성 농‧특산품의 수출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크루저세일요트 진수식..해양레저의 꽃,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