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립예술단,「힘내라 경북!」유튜브 방송시작
-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 운영, 언제ㆍ어디서나 문화공연 감상 -
기사입력: 2020/05/19 [20: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북도립예술단(교향악단_-_볼레로_캡쳐  © 편집부


 경북도립예술단(단장, 강성조 행정부지사)이 경북도민들이 시ㆍ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공연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경북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를 개설했다.

 

경북도립예술단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예정됐던 정기ㆍ수시공연이 취소되는 등 장기간 문화공연에 목마른 경북도민들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립교향악단이 연주하는 라벨의 ‘볼레로’ 연주로 시작했다. 백진현 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및 단원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수준 높은 교향악단 공연을 선보이는 ‘힘내라 경북!’을 19일 업로드 했다.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에서는 교향악 뿐만 아니라 국악과 한국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소규모 공연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업로드 일정은 △ 5.29(금) 요제프 아이블러의 현악 5중주 △ 6.5(금) 태평소와 사물놀이 △ 6.12(금) 구스타프 말러의 피아노 4중주 △ 6.19(금) 가야금 앙상블 ‘비틀즈 모음곡’ △ 6.26(금)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3번 및 브리튼의 심플 심포니 △ 7. 3(금) 한국 전통무용 순이다.
  
강성조 경북도립예술단장은  “코로나19로 올 상반기에는 시ㆍ군 공연장에서 도민들을 만날 기회가 적었다. 하지만 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규모 공연 및 정기연주회 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에게 삶의 활기와 희망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북도립예술단(유튜브_채널_개설)  © 편집부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코로나19`..대응상황 6월1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