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 마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마포구
마포구, 2020년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신청 접수, 10개 분야 총 24명 모집
기사입력: 2020/05/22 [16: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 모습  © 편집부


- 7월 1일부터 3개월 간, 주 30시간 근무 – 위생·안전관리 철저히
- 만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재산 2억 원 이하 요건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지역 특화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10일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10개 분야 총 24명을 모집하며, 대상 사업은 ▲폐자원 활용 화단 조성사업 ▲마을바리스타 양성사업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사업 ▲아동돌봄브릿지카페사업 ▲어린이공원 환경 개선사업 ▲삼개나루 좋은이웃 공유센터 ▲사랑의 나눔 텃밭 가꾸기 사업 ▲살기좋은 도화만들기 조성사업 ▲연남동 걷고싶은 마을 조성사업 ▲합정동 특화거리 조성사업이다.

 

근무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3개월이며 근로시간은 주 30시간(만 65세 미만 기준)이다. 급여조건은 시급 8590원과 주·연차 수당 및 간식비(1일 5000원)가 지급되며 4대 보험에 가입된다.

 

▲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 모습  © 편집부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마포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접수일 기준 연속하여 2년 초과 동일유형의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반복 참여한 자 ▲접수 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전일제 일자리사업 참여자 또는 중도포기한 자 ▲대상사업 참여 후 실업급여를 수급한 뒤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자 ▲공무원 가족(배우자 및 자녀) ▲1세대 2인 참여자 등은 제외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마포구청 10층 일자리지원과에 신분증, 신청서, 구직등록필증 등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일자리지원과(02-3153-86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의 외부활동이 염려되는 시기인 만큼 이번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위생 관리 등 철저히 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들의 생활안정을 돕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울진바지게시장, 2020 바지게 동행세일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